알파스캔 AOC2477 IPS MHL+DP 무결점


AOC2477 IPS MHL+DP 듀얼모니터로 구성하였다.

모델명 설명

AOC는 알파스캔 브랜드의 상위라인, 2477의 24는 인치, 77은 버전을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IPS는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옆에서나 위아래서 쳐다보든 색감의 변화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MHL은 모니터에 모바일장치(스마트폰, 탭)를 연결해 화면 그대로를 재생하는 것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DP는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한다는 말!
AOC2477은 DVI, HDMI, DP포트를 지원한다. 본체나 그래픽카드가 지원하는 포트와 맞춰서 구매하면 된다.

장점

1. 작업할 때도 분할이 되어있어 창을 다시 띄울 필요없이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2. 주 화면에 게임시나 웹서핑시 다른 화면에서는 영화감상이 가능하다.
3. 얇은 베젤(테두리)로 두 화면의 간극을 줄여주고 시인성을 높여준다.
4. IPS패널 채용으로 광시야각을 지원하고 눈이 편안하다.
5. 소비전력이 22W로 상당히 절감되는 것을 알 수 있다.
6. 외관 소재나 마감재를 고급스러운 소재로 채택해 오히려 더 큰 기업 제품인 LG나 삼성에 비해 좋아 보인다.

단점

1. 주사율이 60Hz까지 지원(사실 이게 대부분이고 평균)되서 FPS게임을 즐기는데 민감한 사람은 단점으로 보일 수 있겠다. 일반사람들은 상관없다.

2. 같은 회사의 저가라인 프레스티지보다 AOC가 상위라인이긴 하지만, 도리어 같은 스펙의 LG나 삼성모니터에 비해 약간 비싸다.

3. 기본 스피커의 성능이 많이 안 좋다. 비상용으로만 사용하고 따로 PC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이 귀와 정신건강에 이롭다.


사용 후 소감

3달째 사용한 소감은 한마디로 '깔끔하다'라는 느낌이다. 심플한 책상을 꾸미기에도 적절한 선택이었다. 액셀,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복합작업이나 갑자기 작업 중 웹서핑이 필요할 때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였다. 아직까지는 만족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