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매와 개봉


오랜만에 토익공부 좀 다시 해보려고 책을 샀다.

안한 지 2년이 다 되가서 기본부터 착실히 다지고 실전에 돌입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기초서 하나와 실전문제집 2권, 모의고사 4개를 일괄 구매하였다.


대충 문제집들은 LC나 RC나 가격이 비슷했다. 15000~20000원 선에 가격이 안정되어 있었다.

해커스나 ETS는 예전에 봤던 거라 중복되는 것 같고, 검색해보니 올해 신권으로 나온 것들이 몇 가지가 있었다.

그 신권 위주로 샀는데, 우선 소개할 책은 위 이미지에 있는 '시원스쿨토익 BASIC LC'이다.


15년 10월달 신권으로 나와 11월 초에 구매했다.



2. 구성


책은 문제파트와 해설집, 부록(토익빈출표현)으로 구성되어있다.

문제는 QUIZ, 기초다지기, 핵심문제이다.

토익빈출표현은 단어들이 있는데 LC에 나오는 단어들이라 어렵지 않은 단어들로 만들어졌다.

책 안의 그림은 모두 color로 이루어져 있어 깔끔하고 그림들의 해상도도 높아 명확하게 보인다.



3. 문제점


- LC mp3 파일을 추가로 홈페이지에서 사야한다.

보통 LC책을 사면 딸려오던 음원파일이 없어 당황했다. 이유인 즉슨, 시원스쿨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구매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가격은 2900원이다. 굳이 회원가입하고 싶지 않은데 음원을 구입하기 위해 가입해야한다.


- 책이 나온 지 얼마되지 않아 그런지는 몰라도 mp3에 대한 준비가 미비했다.

다운로드 한 mp3 파일이 용량이 얼마되지 않았는데 알고보니 각 파트 1, 2, 3, 4를 푸는 방법과 설명을 해주는 분량에는 음원이 없다.

그냥 책보고 RC처럼 공부하란 말인가? 이건 생각만 해도 아깝다. 

내가 RC책을 샀는가.. 발음을 듣고 구분하고 뜻을 알기 위해서 샀는데 이건 좀 어이가 없다.

부록으로 들어가 있는 토익빈출표현 관련 음원파일은 없다.


- 홈페이지에 따로 질문 게시판이 없다.

홈페이지에 있는 질문 게시판은 강의를 신청한 사람에게만 열리는 게시판이다.

사용자와의 피드백이 없으면 책을 수정하지도 못할텐데, 이런 무책임한 처사가 다 있나 싶다.

mp3 파일에 '유사발음어휘.mp3' 가 없어 요청을 하려고 해도 게시를 할 공간이 없었다.

결국 고객센터 1:1문의 게시판에 해당 내용을 올려 추가된 mp3를 다운로드 받았다. 

11월 8일 이전에 mp3를 다운로드 받은 사람은 다시 받아야 한다.



4. 총평


최신판이라 구매했지만 결과적으로, 주변사람들은 물론 누구에게도 권하고 싶지 않다.

유명강사들의 입지를 가지고 그냥 책만 출판하고 마는 유형인 것 같아서 정말 불만족스럽다.

한 번 듣고 버릴 생각이다.

그리고 시원스쿨 책은 이미 마음에서 떠나게 되어 다음엔 구매하지 않을 계획이다. 

책은 역시 6개월이상 된 책에 사람들이 많이 구매한 책을 사는게 맞는 것 같다.


시원스쿨에 악의가 있어서 이런 글을 쓴 것이 아니다. 

사실을 직시하고 반성하라는 의미에서 적어본다. 음원구매를 할 때에도 당연히 양질의 퀄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그랬다고 생각하고 결제를 했었다.

하지만, 정말 실망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