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lither.io


세균볼? 키우기 agar.io에 이어 비슷한 slither.io 이다. 

다른 점이 있다면 협동플레이나 가시 등의 영향 없이 오로지 자신 혼자 커나가는 점이다. 

오로지 자신의 컨트롤과 상황 판단만으로 키울 수 있기에 agar 보다 나은 것 같다. 

agar 는 워낙 편가르기와 자기 나라 도와주기, 가시의 압박때문에 살기가 힘들었다.


이제 slither.io 를 살펴보자. 아래 이미지는 플레이 화면이다.



화면 설명


오른쪽 상단에는 Leader board가 있어 방에 들어있는 지렁이 중 10위까지의 닉네임을 보여준다.

오른쪽 하단에는 전체 맵, 왼쪽 하단에는 지렁이의 길이와 순위를 보여준다.


시작한 지 몇 판 지나지 않아 378명 중 1위를 기록했다. 죽을 때마다 서버에서 방이 바뀌는데 신생방이다보니 조금만 커도 순위권에 올라갔다.

하다보니 변수가 많아, 안전하게 하지 않으면 순위권에 들기가 쉽지 않다.



빨리 키우는 공략


1. 초반에 빛들을 먹고 맵 중앙을 향해 달려 내려간다. 가끔 움직이는 빛들은 얼른 쫓아가서 먹으면 초반에 길이가 꽤 길어져 좋다.

2. 중앙엔 이미 많이 커져 있는 지렁이들이 군림하고 있다. 이 사이에서 싸움이 벌어지면 떨어진 빛들을 조용히 옆에서 조금씩 먹는다. 어차피 작은 지렁이들은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옆에서 꾸준히 커나갈 수 있다.

3. 싸움이 일단 벌어져 빛이 떨어지면 우후죽순 먹으러 들어오기 때문에 큰 지렁이들도 꽤나 지속적으로 죽어나간다. 이 틈에 다 먹는다. 

단, 욕심부리지 말고 확실한 상황이 아니면 떨어진 빛을 다 먹으려 하지 않는다. 5분의 1만 먹어도 이익이라는 생각으로 움직여야 한다. 가장 중요.

4. 웬만큼 컸다면 이제 함부로 덤비는 지렁이가 많지 않을 것이다. 

5. 이후에는 조그만 지렁이들을 가둔 후 점점 좁혀서 먹든지 하며 즐기고, 위험요소가 보이면 바로 자기 몸통 쪽으로 머리를 돌려야 한다.



**크롬에서 엄청난 렉이 발생한다면, 주소창에 Chrome://flags 로 들어가서 'GPU 래스터화' 항목을 사용중지로 바꾼 후 플레이하면 된다.

  렉이 아닌 화면이 꿀렁꿀렁 움직이는 현상은 '부드러운 스크롤', '스크롤바 오버레이'까지 사용중지.

  컴퓨터의 사양, OS종류, 어도비 플래시의 버전에 따라 증상은 다양하기 때문에 일일이 맞춰볼 수는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