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의 모니터는 19인치 와이드 모니터이다. 준브랜드이고 2005년 생산된 제품이라 고정종횡비가 지원되질 않는다. 서든어택은 2005년 오픈하여 2010년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온라인게임 랭킹에서 항상 순위권을 차지해온 FPS게임이다.

그런데 이것은 알고 있는가? 서든어택의 최적 해상도 비는 4:3으로 4년이 지나도록 바뀌지 않는걸 보니 지원계획이 없는 듯하다. 사실 서든 고객센터에 지원계획을 물어봤지만 묵묵부답이더라.

해상도가 맞지 않을 때의 문제점은? 옆으로 길게 퍼져 나오는 채팅글이 여간 불편하고 읽기 힘든경우도 있다. 근접전의 경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멀리 있는 적은 점의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도트가 큰 낮은 해상도에서 분간하기가 비교적으로 힘들어진다.

하지만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경험상으로 알아낸 방법이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보기가 힘들다. 적어도 내가 해결책을 찾았던 때에는 말이다. 알만한 사람은 알겠지만 방법을 소개하겠다. 참고하도록

본인의 모니터 해상도는 19인치 와이드 1440*900 이므로 나와 같은 모니터 해상도를 가진 사람은 자동실행파일로 올리니 받아서 쓰도록 하여라. mute 는 음소거한 프로파일이고 70은 볼륨 70에 맞춰놓은 것이다.

크게 보려면 클릭하시오


잘 모르겠다 하는 사람은 player.txt를 올릴테니 참고하여 고치고 쓰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