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최강이라고 쓴 이유는 편리해서도 아니고, 빨라서도, 확장성도 좋아서가 아닙니다. 그저 최고의 강력한 압축을 말한 것입니다. 압축유틸은 각 확장자 포맷별로 알고리즘을 달리해서 압축을 합니다. RAR, ZIP 포맷이 가장 많이 쓰이죠. 이 글에서 소개하는 7zip은 확장자 *.7z 의 압축과 풀기만 지원합니다. 이런 확장성이라고는 눈꼽만큼도 없는 7z의 강력한 점!!은 이것도 저것도 필요없이 엄청난 압축률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현재 존재하는 모든 포맷 중에 가장 대단합니다.
압축할 때의 파일과 폴더의 성향(폴더트리 수, 파일 수, 파일 종류)에 따라 압축률은 다르긴 하지만 정말 말도 안되는 압축률이 나옵니다. 
7z 포맷을 압축할 때는 7zip이 필요하지만, 압축을 풀 때는 7zip외에 tzip이라는 단일파일 유틸, 그리고 일전에 소개해 드렸던 빵집도 지원합니다.
실행모습입니다. 한글이 지원되고 옵션에서 언어선택가능합니다. 기본은 한글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포터블 사이트 '블로그 스팟'의 자료며 믿을 수 있는 자료입니다. 
실제로 '어쩐지저녁'(50MB)를 압축했을 때 15MB로 압축이 되었습니다. zip은 20MB정도 였고, 둘 다 최대압축선택시 였습니다. 그리고 무압축 성향을 띤 파일과 폴더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7z의 가공할 위력은 더욱 빛을 발합니다. 예전에 90% 압축도 된 적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