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 ISO 변환

2010. 2. 11. 17:14
거 PC방이 성장기에 있을 시기에 스타크래프트를 필두로 피파시리즈,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등의 게임이 나왔고 사람들은 너무나도 좋아했으나 시디를 사지 않거나 별도로 시디를 넣고 플레이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있어 시디스페이스에서는 LCD 포맷의 가상 시디롬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내 놓게 되었다. 당시 VCD를 지원하던 버츄얼시디, FCD 등도 있었지만, 국산 시디스페이스가 입소문타고 널리 알려지면서 사장되었다. 하지만 국산 1위의 업체였지만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지금은 사장의 길을 걷고 있다. DVD를 너무 늦게 지원해서 였다. 따라서 지금은 거의 ISO나 mdf등의 데몬방식이 표준화되고 있다. 국산 '이응'도 한 몫 거들며 국산 프로그램의 자존심을 그나마 세워주고 있다. 기존에 있던 LCD 파일을 ISO로 변환하고 싶다면 간단한 이 유틸을 써보자. 이것은 예전의 시디스페이스 프로그램 안의 변환도구였는데 참 쉽게도 폴더 안의 형태였던지라 변환도구 하나의 역할로 인터넷에 떠돌게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