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정리 프로그램 - Nimi Places


필요성


바탕화면 정리가 필요하다!!

바로가기 아이콘들이 바탕화면에 많이 배치되어 있다면, 혼란스럽고 새로운 파일을 바탕화면 쪽에 다운로드 받는데 중간에 끼어버린다면 찾기 쉽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필요한 것은? 바탕화면 정리 프로그램이다.

오른쪽에 위치한 이미지가 바탕화면에 적용한 프로그램 Nimi Places의 모습이다.


예전에 바탕화면 아이콘 정리 프로그램을 포스트 했었다. 

2015/11/23 - 바탕화면 아이콘 좀 정리하자. Fence 1.0.1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현재 1.0 버전 이후로는 유료프로그램이고 1.0 버전은 윈도우10 에서는 호환이 되질 않아 아이콘 이동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그 대안 프로그램인 Nimi Places는 개인, 기업 어디서나 무료 소프트웨어이다.

현재까지 이만한 정리 프로그램은 없어보인다.

다만 휴지통 아이콘은 여기 넣을 수 없다는 것이 Fence 에 비해 아쉬운 점이다.

하지만 다양한 아이콘 크기 변경, 라벨변경, 박스 테마 등 다양한 비쥬얼 기능을 갖췄다.


현재 필자는 오른쪽처럼 두 개의 박스를 운용중이다. 위쪽 박스는 small icons로 아래박스는 더 작은 아이콘인 tiny icons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위치는 메인모니터의 우측에 배치하였다.



웹 다운로드


http://mynimi.net/Projects/Nimi-Places/Download/

이 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용량은 1Mb도 차지하지 않는다. Fence 1.0보다도 작은 용량이다.

Program Files 폴더에 설치되는 셋업파일 형식인데, 설치형일 뿐이지 폴더안의 파일들은 따로 복사해서 쓸 수 있는 무설치형태이다.



추천설정


트레이아이콘의 Nimi Places 설정에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박스(Container) 개수와 종류를 나타내고 아래 쪽에 ●●● 표시가 되어있는 곳을 클릭하면 업데이트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업데이트가 잦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Never check for Updates 해도 무방하다.


바탕화면 박스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세부설정이 나온다.

Appearance - Theme 는 Default나 Square 가 보기 좋은데, Square는 클리어타입 텍스트가 풀리는 경향이 있어 Default가 낫다.

View - Style 은 List 형식이 아이콘 제목을 가장 잘 나타낸다.


그 외에 아이콘 크기 설정이나 아이콘 포커스는 입맛에 따라 맞는 것으로 고르면 되겠다.



포터블 파일


Nimi Places portable.zip




* 180113 추가 : 만약 박스에 집어넣은 아이콘이 빈 아이콘이나 다른 아이콘으로 표시된다면, 트레이 아이콘의 Nimi Places 를 클릭하고 나오는 창에서 ●●● 표시를 눌러 tools -> clear cache를 누르면 올바르게 표현된다.

'컴 자료실 > 포터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ISO 다운로더 6.10  (0) 2018.06.27
Recuva 1.50  (0) 2018.01.16
CCleaner Pro 5.37 (64x)  (1) 2018.01.10
DWS Lite v1.6.722.0  (0) 2018.01.08
HD Tune Pro 5.6  (0) 2018.01.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