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Pro 4 Free 포터블

2010. 3. 4. 13:52
PDF 파일 보실 때, 어떤 것으로 보시나요? 보통 어도브 리더나 여유나 관련 직무가 있으신 분들은 어도브 프로페셔널로 PDF를 만들거나 편집하시죠. 어도브제품을 많이 사용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혹시 이파피루스라는 국내 기업을 아시는지요^^? http://pdfpro.co.kr 웹 주소구요.
여기서는 프로페셔널과 대비되는 PDF-Pro, 어도브 리더와 대비되는 이파피루스 리더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어도브 프로페셔널이 낫죠. 다른 기기들이 나올 때 어도브 사와의 호환성을 체크안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그냥 PDF파일을 열람하거나, 인쇄를 할 때 프로페셔널까진 필요없을 겁니다. 거의 리더만 사용하시죠.

이파피루스에서는 독도사랑, 문화재 사랑, 815 버젼 등을 배포하여 깨끗한 이미지의 기업임을 알려주는 듯합니다. PDF-Pro는 개인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free 버젼도 배포하고 있으며 제가 올릴 파일은 free 포터블 단일파일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PDF시작화면이 나옵니다. 열기, 만들기, 변환, 편집이 있습니다.

Google.pdf 를 열어본 화면입니다. 잘 작동되고 당연히 한글 지원입니다.

읽기기능만 있지않고 편집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리더보다는 용량이 쫍 됩니다. 27MB죠. 그러나 쓰실 때 버벅거림이나 무거움은 별로 못 느끼실 것입니다.

또다른 추천 PDF 리더로는 Foxit-리더가 있습니다. Foxit 리더는 이 다음에 포스트하는 것으로 하고 이 포스트는 막을 내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