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al.ttf 숫자, 영문
Arial-Bold.ttf 상태바 날짜, 시계 숫자, 영문 굵은 글씨
Clockopia.ttf 락화면의 시계 위젯, 숫자
DroidSansFallback.ttf 한글,한문,기호

DroidSans.ttf 
DroidSans-Bold.ttf
근데 얘네들은 MIUI관련된 다른 블로그나 카페 글들을 봐도 분명 관련이 있다고 나와 있는데, 점검 결과 MIUI롬상에 어떤 곳도 쓰이지 않는다. 따라서 바꿀 필요 無

DroidSerif 패밀리들은 이탤릭체 관련

다른 분들이 올려놓은 MIUI 폰트 변경법이 한방에 변경하는 방법이긴 하지만, 어떤게 정확히 어느 폰트에 적용되는지 알 수 없다면, 폰트를 바꿀 때마다 일일이 모두 바꿔줘야 되기 때문에 관련 게시글과는 상관없이 직접 알아보았다. 방법은 구분되는 폰트마다 모두 다른 짬뽕 폰트로 만들어 어디에 어느 폰트가 쓰이는지 알아보는 방식이었다.
결과는 위와 같았다.
DroidSans는 의외였다. 바꿔줄 필요가 없지 않은가;; 숫자, 영문, 한글 모두 쓰이지 않더라

롬마다 폰트에서 각 해당 글자를 뽑아오는 방식이 다르므로 적용되는 글자가 다르다. 
참고사항 정도로 알아두면 되겠다.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MIUI 110114 롬 기준이다.

현재 숫자는 애플고딕, 굵은 숫자 올레, 영문 스타2, 굵은 영문 스타2 Bold, 한글 올레체로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루트익스플로러(2011/03/05 - Root Explorer 2.10.3 영문, 한글)로 System/Fonts 위치에 이름이 같은 폰트를 교체하고 퍼미션을 지정해주면 된다. 꼭 rw-r--r--이렇게..
안그러면 무한부팅을 보게 된다.


2011.3.11 추가 : DroidSans 사용하는 곳 발견, 인터넷의 아이디 쓰는 부분이나 삼성 천지인 영문 키패드에서 발견. 쓰이긴 쓰이는 구나 ~ 완벽히 하려면 DroidSans도 바꿔줘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