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설명

2010년 이전이니까.. 아마 2008? 2009년? 이었던 것 같다. 티스토리를 다음이 인수하면서 다음 계정과 티스토리를 연동할 사람은 선택을 하게 되어 있었다.

이미 다음을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바로 연동시키고 티스토리 로그인도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하게 되었다.


2014년정도 까지는 그래도 크롬 브라우저의 자동로그인으로 따로 로그인이 필요없어 관리가 쉬웠는데, 그 이후 티스토리가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을 마련하면서 자동로그인도 안되고 Daum 아이디로 로그인 항목을 클릭하고 다시 로그인해야 했다. 그마저도 아이디 저장이 안되어 아이디 비번을 다시 입력해야 하는 수고가 필요했다.


티스토리 로그인

여기서 바로 로그인이 안되어 박스 안의 'Daum 아이디로 로그인'을 눌러야 한다.

누르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이미지가 뜬다.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해결방법

바로 첫번째 티스토리 로그인 화면 아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눌러 다음과 상관없이 티스토리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를 다시 생성하면 된다. (비번은 영문, 숫자, 특수문자 포함 10글자 이상이다.)

결과적으로 티스토리 단일 아이디와 다음 아이디 두 아이디로 로그인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제 로그인시에 아이디/비번이 저장되어 있고 로그인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된다.


근래 들어서는 블로그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않지만, 한 번 로그인할 때마다 짜증나는 것은 해결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