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도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지우십니까? 그것은 프로그램 설치시에 이 다음에 제거할 수 있게 만든 자체 프로그램 언인스톨 정보와 연계할 수 있게 해주는 것 뿐입니다. 프로그램이 자체 제거 툴에 멋지게 완벽히 파일, 폴더를 제거해주고 그 프로그램 운용하며 생긴 찌꺼기도 지워주고, 관련 레지스트리까지 싹 지워주는 있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비율은 경험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많이 미약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추가/삭제 처럼 자체 제거툴과도 연결해주고 남은 찌꺼기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말끔히 없앨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좋겠죠. 그게 바로 uninstaller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종류가 나와있지만, 저는 레보언인스톨러를 추천합니다. 외국에서 개발했지만, 각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다행히 '한국어'도 포함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revouninstaller.com/revo_uninstaller_free_download.html )에서 레보언인스톨러의 exe설치버젼과 zip무설치 버젼을 제공합니다. 용량도 1메가를 상회할 정도로 작습니다.

 도구모음에는 자동실행관리툴(시작프로그램 관리), 윈도우즈 도구, 하드에 쌓인 찌꺼기 파일삭제 등과 브라우져(익스플로러, 오페라, 파이어폭스 지원)클리너, MSOFFICE 클리너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홈페이지에 가면 zip 파일을 제공하나, 아이콘이 초창기 XP를 연상시키는 고로 제가 somatic 아이콘으로 단일파일형태로 만들었고, 다른 국가 언어는 쓸 일이 없겠다 싶어 삭제하고 한국어와 영어만을 지원하게 해놓았습니다. 2010년 2월 현재 1.85버젼까지 나왔지만, 제가 만든 단일파일은 예전에 만들어 놓았던 것이기 때문에 1.81버젼입니다. 입맛대로 골라 쓰시길... 단일파일 올려놓았습니다.
  • Windows xp, 7 32bit 테스트 완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