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Formatter 3.0

2011. 3. 1. 23:01

 


세계 공식 SD 협회(http://www.sdcard.org) 에서 프리웨어로 공개하는 SD 포맷 도구다. 때문에 가장 신빙성이 있고,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기존의 포맷과 달리, 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도 복구 불가능한 포맷룰을 제공한다.


MINI SD, MICRO SD, SD 모두 지원한다.


아니? 그냥 윈도우 드라이브 클릭해서 포맷하면 그만 아니냐?
아까 말했듯이 복구불가능할 정도로 아예 밀어버리는 것이다. 배드섹터나 복구할 수 없는 오류가 있는 경우, 아예 초기화 시킬 때 사용하기 바란다.
위에도 말했듯이 복구 프로그램으로도 복구할 수 없다.

설치하면 SD 마크가 달린 모서리에 빛나는 아이콘이 바로가기로 나올 것이다.


그럼 실행시켜 보자.






초기화면은 이렇다.

v2.x 까지는 실행화면 왼쪽 하단부에 파나소닉의 마크가 있었는데 사라져 있는 것은? 이제는 명실공히 SD협회의 프로그램이 된 것인가? (3.0버전 이전 마지막으로 본 버전은 2.9.0.5였다.)


옵션 세팅을 먼저 합시다.


Format Type

포맷 방식을 지정합니다.

Quick은 그냥 빠르게 포맷합니다. 카드에 별 문제가 없을 때, 빠르게 데이터를 지우고자 할 때 씁니다.

 

여기서부터 로우포맷 옵션 - 주의 : 어떤 프로그램을 써도 돌이킬 수 없습니다. 카드를 완전 초기화시키거나 고장이 의심될 때만 사용하세요.

Full(Erase Off) 옵션을 지정하면 ... 디스크 복원조차도 무력화시키게 데이터를 덮어 씌워 버립니다. 다른 복원 유틸리티를 사용해도 복원이 안 되죠. 카드 용량이 클수록, 리더기 속도가 느릴수록 시간이 걸립니다.

Full(Erase On) 으로 지정하면 한층 더 심화된 포맷과정을 거칩니다. 허나 이 기능은 사용하는 리더기에 따라서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습니다.

Format Size Adjustment

SD카드에 최적화된 할당 단위로 포맷합니다.(32KB)

On, Off로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기본적으로 On을 권장합니다.

 

파일 시스템

사용하는 메모리 카드의 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2GB이하의 SD카드는 FAT로, 그 이상은 FAT32로 자동으로 포맷됩니다.

 

 

옵션을 다 고르셨다면, 옵션창의 [OK]를 눌러 변경사항을 적용시킨 후, 메인 창에서 [Format]을 누릅니다.

다시 한번 더 데이터가 날아가니 신중하세요... 류의 경고 창이 나타나고, 다시 확인을 누르면 포맷됩니다. 포맷 도중 카드를 제거하거나 프로그램을 강제종료하지 맙시다.

포맷이 다 되면 결과 창을 보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모든 게 끝납니다.

포맷 과정 진행 중



완료



무려 SD 협회의 공식 배포용 프로그램~~


로우레벨포맷은 하드디스크나 sd메모리나 논리적 불량섹터가 있거나 제대로 인식안될때, sd카드자체에 문제가 있을때만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는게 로우 포맷입니다

인터넷에서 사용 후기 글들을 보면 대부분 좋아졌다는 글들이 많지만, 약 10프로 정도가 sdfomatter를 이용한 다음, 엄청난 속도 저하와 더불어, 아예 sd카드가 손상되었다는 글은 여기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 수단으로 썼지만, 이미 복구가 어려운 경우 sd카드가 손상되고, 그나마 읽혔던 부분마저 상실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로우레벨포맷을 좀 아시는분들은 정상적인 하드나 sd메모리에서는 절대로 하지말라고 하십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 로우포맷을 할경우 오히려 디스크가 손상되거나 못쓰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option에서 FORMAT TYPE을 FULL(Erase ON)으로 하면

로우포맷이라고 하네요



'컴 자료실 > 설치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ockwave installer 슬림버전  (0) 2013.11.18
adobe reader 모음 (5~11버전)  (0) 2013.11.18
싸이월드 플레이어 삭제  (3) 2010.08.29
압축유틸 - winRAR 3.80 볼륨라이센스 + 테마  (0) 2010.04.06
KMPlayer 2.9.3.1429  (2) 2010.04.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