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 DCINSIDE.COM, NBINSIDE.COM>
시바 노트북 M100은 종류가 많다. 그래서 세부 노트북명을 꼭 알아놓고 드라이버를 받아야 한다. 그런데 TOSHIBA 한국 사이트가 좀 빈약하다. 
그래서 사용자끼리 모임카페를 열어서 M100카페, M50카페...이런식으로 운영하더라, 회원수도 별로 없다. 실제로 M100의 경우 몇 개가 있는데 초보는 뭐가 무슨 모델인지 헷갈리기 일수다. 드라이버도 따로 좀처럼 구할 수가 없다. 복원시디가 없는 한은 말이다. 2007년에 M100카페에 가입하고 드라이버 받을 사람은 쪽지 보내달라 했었는데.. 정말 많은 사람이 부탁했다. 일일이 보내줄 수 없는 상황이 되자, 그냥 웹하드에 올리고 거기서 다운받으라고 공지해놓았다. 

여기 올릴 드라이버는 M100 구형모델인데 2006년도 모델이다. 도시바에서는 2007년 2009년 세부명만 달리해서 M100을 내놓아 카페 사람들에게 혼동만 주었다. 왜 그런지는 모를 일이다. 
웹하드에 혹시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여기에도 올리는 바이다. 필요하신 분들은 머리 싸매지 말고, 여기서 받아가면 된다. 본인도 예전에 머리 싸매고 미국, 캐나다 싸이트 등등 모델이 호환된다고 해서 돌아다녀봤지만 헛수고였다. 호환이 썩 잘되질 않는다.

7z형식으로 압축되어 있고, 안의 readme.rtf 보면 드라이버 세부사항을 볼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