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캐스트 M4 plus

2018. 3. 17. 02:19


미라캐스트 종류 중 하나를 구입했다. 애니캐스트 M4 plus이다.

애니캐스트 시리즈는 현재 국내에서 M2 plus 모델이 많이 보이는데 M4와의 차이점은 코어 갯수이다.

M2는 A7 싱글코어, M4는 Rockchip 3036를 탑재하여 코어 클럭은 조금 낮지만 듀얼코어이다.

외국에서 성능 차이는 거의 없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비슷하게 생긴 미라캐스트가 있는데 이지캐스트이다. 안정화도 잘 된 편이고 구글 앱도 관리를 잘하는 듯 하다.



구성품

영문설명서, 본품, USB 안테나

벌크제품이라 그런지 M2와 같이 박스없이 지퍼백에 배송되어 왔다.


사용법

1. 와이파이 신호로 잡아서 미러링하는 방법

2. 기존의 와이파이 신호는 유지하며 스마트폰 설정의 '화면 전송'을 켜서 미러링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은 각 스마트폰 제조사에 따라, OS의 종류 및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대부분 네트워크설정이나 디스플레이 설정 내에 있다.

못찾겠다면 구글앱스토어에서 miracast 어플을 다운받아 연결을 시도하면 해당 설정으로 이동하므로 참고하면 된다.


사용 후기

미라캐스트(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으로 MHL to HDMI 케이블 없이 핸드폰의 영상이나 유튜브 영상을 보려고 구매했었다.

하지만 꽤 괜찮은 성능의 핸드폰을 갖고 시험했는데도 불구하고 FHD TV에서 표현하는 해상도가 좋지 못했다. 전송속도가 따라가질 못한다.

그나마 성능이 좋은 폰이어서 그렇지, 조금 나쁜 태블릿이나 폰을 사용할 경우, 폰 시스템 자체가 느려지는 모습을 보였다.


결론

IPTV, 스마트 TV가 아닌데 유튜브를 해상도 좋게 보려면 주소링크와 공유기를 활용하는 크롬캐스트를 써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