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전 Kt M모바일을 사용하고 계시던 아버지의 핸드폰을 번호이동하기로 마음먹었다.

은퇴 후 발신을 거의 안하시기에 엠모바일의 기본요금제(10000원?)도 손해라 여겨졌기 때문이다.


어디로? ANNEX Telecom(에넥스 텔레콤)으로 옮겼다.

에넥스 텔레콤에는 0원 짜리 요금제가 존재한다. 기본무료통화는 50분 주어지고 메시지와 데이터는 바로 과금된다.


아버지는 데이터를 안쓰시니 데이터차단 서비스 신청도 같이 하였다.

아마 그야말로 한달 요금 0원이 나올 것 같다. 초기 유심비용은 5500원 청구된다.

3G 요금제라서 5500원! 게다가 무약정! (요새 스마트폰은 LTE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니 8000원이 기본 유심 비용이다.)



* 주의!

매달 10분 이상 통화를 유지해야 직권해지되지 않는다.

A 제로 요금제가 생기고 기본 요금이 없어 번호 하나를 소유하기 위해 우후죽순 신규신청한 적이 있어 문제가 되었다.

사용이 전혀 없는 유령고객을 받는 셈이다.

그래서 현재는 이 요금제에 대해 신규고객은 받지 않고 번호이동을 하는 실제 고객에 한해서 개통해준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유심을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유심은 등기로 배송됨.

추석연휴 전에 다행히 등기가 도착했다. 특이하게 고객센터 위치는 군산이다.


가입 안내문과 유심 장착방법

상세하게 설명해놓았는데, 이미 선개통으로 신청해놓아서 안내문을 한번 보지를 않았다.


가장 중요한 유심카드~

유심칩은 아버지 폰에 맞게 나노 유심을 신청했다. 혹시 마이크로 유심을 잘못 신청해도 나노유심크기로 잘라서 사용할 수 있다.


유심카드 뒷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