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G9X, G9X mark2 (mark II) UV filter from GGS


G9X mark2의 렌즈 보호를 위해 GGS 부착식 UV 필터를 구매했다. 

얼마전에 올렸던 소니 RX100용 UV filter와 같은 종류이다. (2017/03/09 - RX100용 GGS UV filter(40mm), Larmor 강화유리필름)

하지만 사이즈는 32mm로 구매하였다. RX100보다 경통 직경이 작기 때문이다.


자신의 카메라에 GGS 필터를 부착하고 싶은 사람은 사이즈를 잴 때, UV 필터의 유리부분 직경이 상품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된다. 

테두리의 폭은 2mm 정도로 본다. (ex : 32mm -> 유리 직경 32mm, 총 직경 34mm)


DC Pro defence filter 라는 설명서와 포장이다. 왼쪽 겉표지 안에는 필터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특징에는 먼지방지, 습기방지, 흠집방지, 충격방지, 부식방지 다섯 개를 내세우고 있다.


필터가이드와 필터를 부착해 정확히 원의 중앙에 맞춰 부착하였다. 가이드가 있어 정확히 부착하기 수월하다.


GGS 필터를 부착하였다. 이제 렌즈 쪽에 외부 오염에 대해서는 안심이다. GGS 필터의 두께는 약 1mm이다. 현재 부착형 및 나사형 필터 중 가장 얇아서 카메라 디자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심플하게 어울린다.


카메라를 On 시켜 렌즈를 꺼내보았다. 경통 직경과 완전히 일치한다. 경통직경은 34mm로 GGS 32mm에 테두리 2mm를 더하면 꼭 34mm라 전혀 위화감이 없다. 손으로 만져보면 통 일자로 이어진 듯한 느낌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