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은 XBox 등을 동기화하거나 윈도우폰에서도 쓸 수 있는 어플을 기본앱으로 장착시켰지만, 굳이 데스크탑에서 쓰지 않는 앱은 제거하면 깔끔하다.

http://dws.wzor.net/

이 곳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DWS (Destroy Windows Spying)이다.



DWS_Lite.exe


특징


- 높은 효율성 (High efficiency)

- 윈도우즈 업데이트 활성화/비활성화 (Disable/Enable Windows Update)

- 스파잉 앱 제거 (Remove spying apps)

- Blocking IP addresses

- 윈도우즈 디펜더 비활성화 (Disable Windows Defender)

- 오픈소스 (Open source)

- 윈도우즈 7/8/8.1/10 지원 (Support Windows 7/8/8.1/10)

- Remove Office 2016 telemetry




실행하기


2015년 중반 윈도우가 정식으로 나오기 이전인 preview 버전 때부터 배포하여 현재는 final 버전으로 올라간지 꽤 지났다.

몇 개의 윈도우10 기본앱 제거 어플(WXAR, Novicorp remove windows spying 등)을 써보았으나 가장 심플하고 필요한 기능이 다 들어있어 필자는 DWS만 써오고 있다.


1. 처음 실행하면 Main, Setting, Utilities, About, ReadME 이 다섯 개의 탭이 뜬다.


세팅화면




2. 우선 Setting 탭으로 가면 Delete windows 10 metro apps 만이 체크할 수 있게 활성화되어 있을 것이다.

여기서 먼저 맨 밑의 Enable professional mode를 체크하여 활성화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windows 10 metro apps 6개 항목만 삭제할 수 있고 다른 유틸리티 등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체크 후에 Delete windows 10 metro apps 를 체크하면 아래의 앱 제거가 모두 체크된다.


3. 그리고 Main 탭으로 가서 Destroy Windows 10 Spying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된 앱 제거 스크립트가 실행된다.


앱 제거 진행 중.


4. 완료 후에 Utilities 탭으로 이동하면


유틸리티 탭 추가작업


5. 위 이미지처럼 Professional mode를 켜지 않았다면 몇 가지 버튼이 비활성화된다. 꼭 Professional mode를 체크 온해야 한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Delete all windows 10 metro apps를 클릭하면 앞서 제거했던 앱 이외에도 windows store 앱도 지워진다.

One Drive를 쓰지 않는 사람은 Delete One Drive 버튼을 누른다. One Drive가 삭제됨으로써 트레이아이콘과 탐색기 상에서의 One Drive관련 아이콘은 모두 사라진다.

그리고 밑의 Windows Update는 자주 윈도우를 신버전으로 설치하는 사람을 제외하면 가급적 Enable로 두는 것을 권장한다.

UAC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로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보안, 알림이다. 기본값은 사용인데 권한 이외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화면이 어두워지며 실행할 것인지 묻는다. 윈도우를 사용하며 많이들 본 화면이다.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갈리므로 알아서 선택하자.

Remove all old DWS Firewall rules -> 이전의 오래된 DWS 방화벽 규정을 제거하는 것으로 누르는 것을 권장한다.

Fix screen rotate는 일부 하드웨어에서 문제되었던 초기 이슈이다. 해당하는 하드웨어가 없다면 누르지 않아도 된다.


마무리


6. 완료되었으면 재부팅한다.

처음부터 행했던 모든 사항은 날짜와 함께 DWS.log 에 모두 저장된다.





'컴 자료실 > 포터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타자연습 2007  (1) 2016.12.04
캡처프로그램 - Picpick 단일 실행 파일  (0) 2016.06.12
[W7,8,10]윈도우 제품키를 확인하고 싶다면.  (0) 2016.05.23
WinCDEmu 4.0  (0) 2015.12.15
OneKey Ghost 14.5.8.215  (0) 2015.12.08

+ Recent posts